메뉴 닫기

[부산] 호텔, 센텀에서 바라 본 야경, 광안리 해수욕장 봤어요

2019년 10월 4일 부산에 도착.부산국제영화제를 본다는 10년 프로젝트를 이루는 순간.

낯선 곳에 가면 이런 걸 꼭 찍어야 한다.아침 늦게 근무를 해서 도착하면 아침 늦게 들어왔다. 하늘도 예쁘네.예약한 콘도는 토요코인 콘도 부산역 1호점.

역과 가깝다고 해도 이렇게 가깝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. 역 앞을 숙소로 잡기 때문에, 바로 체크인해서 짐을 두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.

소박한 콘도 로비. 로비에서 길 하나만 건너면 부산역입니다.예약한 곳은 금연 싱글룸. 넓지 않을 것은 예상했으므로 불만족스러운 일은 없습니다. 싱글룸이 아닌가 해서 베개도 하나에요. 공간이 좁기 때문에 큰 짐이 있으면 침대 밑에 넣어 두라는 문구까지 있습니다.

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나름대로 있는 것은 다 있다고 한다. 화장실 워시도 있고. 나 같은 사람은 화장실에 비데가 있으면 그 공간에 대한 호감도가 부쩍 올라간다고 한다.​

늦은오전을먹을수있는곳.센텀시티 쪽으로 가서 영화의 전당 영화제 본부도 구경하고 영화도 보고 돌아가는 길.바로 버스나 지하철을 타지 않고 일부러 수영교 쪽으로 걸어오기 때문에 이런 오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.

다음날 야경을 보러 더베이101에 갈 예정인데 부산은 이렇게 지나가는 길 자체의 풍경만으로도 멋지다.부산은 바다가 다 간다. 바다에 뭐만 비추면 다 예뻐.일부러 바닷길을 따라 걸어 보았다. 요즘은 가고 싶은 길을 막혀도, 길을 잃어도 두렵지 않다. 아무리 어딜 가나 앱을 켜면 내가 어디 있는지/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려면 어디 가서 뭘 타야 하는지 다 알 수 있기 때문이다.김영하는 여행의 시작은 길을 잃는 것부터라고 하지만 길을 잃는 일이 없는 앱이 고맙기는 하다.​

수영교에서 바라본 센텀시티. 앞에 보이는 건물이 신세계다.

조종 면허 시험장이라는 곳 역시 바다를 품고 있는 도시기에 볼 수 있는 풍경.

2019.10.6.오전 광안리 해수욕장. 오전에 가야했던 이유는 11시 영화를 예매했기 때문이다. 실제로 광안리는 몇 년 전 대마도에 다녀와서 머물렀던 곳이라 그 중 낯익은 곳이긴 하지만 그 광안대교가 보고 싶어서 다시 갔다고 한다. 밤이면 더 예쁘겠지만 어쩌지, 난 이날 오전엔 집에 가야 해.

때 아닌 해변에서는 드물게 서핑하는 사람도 보이고.​

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마라톤이 열리는 것도 보고. 이름도 부산오션마라톤이다.​

광안리 주변 테마거리.그 뒤 장 씨 역 근처와 센텀 시티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, 롯데 백화점·광복점으로 이동하고 부산 출발 전 마지막 일정이다.

바로 백화점 전망대에 올랐어요. 이곳을 방문한 것은 탁월한 선택 360도로 바라볼 수 있도록 했지만 눈에 띄는 장소는 모두 멋졌습니다. 부산이라는 도시 특유의 느낌이 잘 살아있습니다.

왼쪽 아치가 있는 곳이 부산대교, 오른쪽이 영도대교. 영도대교는 어딘지 영도교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요.

영도교는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56호다. 1931년에 착공하여 1934년에 준공한 다리이므로 역사가 훌륭하다. 물론 지금의 우리가 보기에는 그 버전이 아니었을 것이라고 합니다. 2013년 11월 27일 재개통. 이곳이 의미가 있는 것은 6·25전쟁 중 피난민의 애수가 담겨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. 우리 헤어지면 영도교에서 만나요 하던 바로 그 영도교입니다.이곳 영도대교가 도개교로 유명한데, 시간이 맞지 않아 그것을 보지 못해 안타깝습니다. 다리를 들어올릴 수 있다는 것을 책에서 봤기 때문에 실제로 그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. 다음에는 부산에 오면 시간에 맞춰서(매일 낮 2시) 여기에 와서 다리가 들어올리는 걸 꼭 볼께요.​

용두산 공원과 부산타워.

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 쪽.

바람이 세서 머리가 한 묶음이에요. 혼자 다니는 길이라 화장같은건 제 사전에 없어요.​